고등학생책추천

추천! 인문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으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책 읽어주는그녀 라라 작성일22-01-22 00:00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책 읽어주는 그녀 라라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으려면입니다.
이 책은 2021년 8월에 출간되어 많은 분께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인문 베스트셀러이기도 합니다.
출판사는 떠오름, 저자는 나겨울님입니다.
이 책은 남들 챙기느라 정작 나를 사랑하는 법을 잊어버린 당신에게\r전하는 감정수업에 관한 책이에요.
저자는 상대방의 감정을 배려하느라
내가 느끼고 있는 솔직한 감정들을
마주볼 시간이 없이 몸만큼 어른아이가 된 우리에게
따듯한 조언을 전하고 있습니다.
문자로 진행되는 텍스트테라피를 통해 1만건의 상담과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r상담치유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에서 나오는감정들을 바람직하게 받아들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나의 감정을 섬세하게 살펴봐주고
더 흐트러지지 않게 잡아줄 수 있는 힘을 느꼈어요.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우리에게 감정이 없다면 살 수 없을 것입니다.
감정이 있어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면서
굴곡을 만들며 사는 게 인생의 재미가 아닐까 싶어요.
이 책이 더 나은 인생을 위한
감정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당신의 감정을 다스리기 위해
책속으로 들어가 보실게요.
--------------------------------------------------------------------------------------------------------------------------------------------------------------------------------------------------------------------------------------
책속으로

‘남들 챙기느라 정작 나를 사랑하는 법을
잊어버린 당신에게 바치는 따뜻한 감정 수업’
우리는 지금까지 나 자신보다 상대방의 감정을 더 배려하고 존중해왔다. 상대방에게 불편한 사람, 싫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 하지만 정작 상대방의 감정을 배려하느라 내가 느끼고 있는 솔직한 감정들을 마주 볼 시간 없이 몸만 큰 ‘어른아이’가 됐다.
문자로 진행되는 ‘텍스트테라피’를 통해 1만 건이 넘는 상담을 했고,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u0026치유 글쓰기 수업’도 진행하고 있는 나겨울 작가는 남들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의 감정을 챙기지 못하고 살아가는 ‘어른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치유의 기본은 자신을 알아가는 것이고, 자신을 알아가기 위해선 스스로의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그녀는 이번 책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익숙하게 느끼는 감정들을 정확히 파악하는 법과, 그 감정들을 바람직하게 받아들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내 기분은 내가’
‘제 곁에 있는 친구들이 언젠가 떠날 거 같아 불안해요.’
‘제가 좋아하는 사람은 날 좋아하지 않아 슬퍼요.’
‘대인관계가 마음처럼 쉽지 않아 요즘 많이 지쳐있어요.’

나겨울 작가는 1만건이상의 상담을 진행하며, 자신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문제는 ‘내’가 아니라 ‘남’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은 겉으로는 아무렇지 않은 듯 보이고, 굉장히 건강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위태한 상황에 좌절하고 있었다. 이들에게 부정적으로 느껴지는 감정의 원인은 대부분 ‘남’에게 있었고, 정작 자신의 감정을 돌보는데는 한 없이 어색하며, 내가 어떤 상황인지를 정확히 인지할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내 모든 감정의 원인이 상대방에게 있는, 정작 자신이 느끼는 감정은 무엇인지 돌아볼 여유조차 없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책에서 우리가 흔히 느끼는 10가지 기분들(슬픔, 혼란, 분노, 두려움, 불안, 결핍, 후회, 무기력, 우울, 긍정, 행복,기쁨)을 느끼게 되는 다양한 이유뿐만 아니라 그 감정의 원인, 깊이를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흘러가듯 자연스럽되, 구체적인 대비를 할 수 있게.’
누군가는 기쁨이 자신에게 찾아왔을 때, 다시 힘든 일이 찾아올까 걱정되는 마음에 현재의 기쁨을 마음껏 누리지 못한다. 기쁨의 시기를 맘껏 즐길 마음의 여유도 없을뿐더러, 어떻게 그 감정의 환희를 누려야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감정이란 일시적인 것도, 그렇다고 마냥 영원한 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어떤 마음을 갖고 기쁨을 대하는지, 또 어떤 마음을 갖고 슬픔이라는 감정이 찾아왔을 때 그 감정을 대하는지에 따라, 적어도 본인이 스스로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고 감당할 수 있다.

저자는 그 방법으로 자주 다뤘던 내담자의 질문들과 그에 따른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스스로가 스스로의 감정을 돌아보고 또 그 감정들에 대한 정확한 대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스로에게 화가 났을 때 대처법, 남의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사는 방법, 솔직해질 수 없는 ‘솔직’한 이유 등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그리고 하고 있을 고민들에 대한 정확한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결국 얼마나 많은 질문들을 ‘남’이 아닌 ‘나’에게 하고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자신을 얼마나 믿어주고 있는지, 스스로가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고 느끼는지, 그로 인해 자신은 얼마만큼 잘 이겨내고 또 성장하고 있는지.

삶의 모든 중심을 ‘남’에게 맞춰, 정작 스스로의 기분을 방치한 채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따뜻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인터넷 교본문고 제공]

*이 채널의 모든 영상은 저작권자(사)로부터 허락을 받고 제작하였습니다.
좋은 책을 소개할수 있게 해주신 "떠오름"출판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책정보 -https://book.naver.com/bookdb/price.nhn?bid=20827689

*배경음악-
출처-flow music
https://youtu.be/ulmGi_ejbjg

#오디오북#기분이태도가되지않으려면#베스트셀러#책읽어주는여자#책읽어주는그녀라라#책추천#책읽어주는#에세이#인문#책추천#나겨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8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pangarod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