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퀵서비스 조회 5회 작성일 2020-09-15 23:46:34 댓글 0

본문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 책 리뷰 (장 폴 사르트르, 이학사)

[제목 :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저자 : 장 폴 사르트르 , 출판사 : 이학사,
출간일 : 2008년 1월 출판

학창시절 철학 공부할 때, 단순하게 외워서 풀었던 것 같습니다
그 시절은 그냥 공부라고 생각하고 외웠는데 나이를 먹고보면
다르게 보이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술도 현대에 오면 이해하기 어려운 것 처럼
철학도 그러한 부분이 있었는데, 실존주의도 의미도 모른체
외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책은 다소 어려운 용어가 많아서 직관적으로 바로 읽히는 책은 아닙니다
실존주의에 대해 공부를 해야하는 분이나, 철학에 입문 과정을 벗어나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국방뉴스] 19.03.11 공군사관학교 67기 졸업 및 임관식

정동미)
공군사관학교 67기 임관식이 지난 8일 정경두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열렸습니다.
강경일)
이날 152명의 신임 장교들이 자랑스러운 소위 계급장을 달았습니다. 심예슬 중삽니다.

이날 임관한 신임 장교들은 지난 4년 동안 학위교육과 군사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전공에 따라 각각 이학사·문학사·공학사 학위와 군사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정예 공군 소위로 거듭나는 생도들에게 직접 계급장을 달아주며 격려했습니다.

정 장관은 이날 축사에서 올해는 공군 창설 70주년, 그리고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우리 군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해 평화를 위한 발걸음을 튼튼히 뒷받침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영예의 대통령상은 김도희 소위가 수상했으며, 차영일 소위와 사공훈 소위가 각각 국무총리상과 국방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대통령상을 받은 김도희 소위는 6·25전쟁 참전용사 고 김영준 선생의 손녀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INT. 김도희 소위 / 대통령상 수상
4년의 생도생활을 마치고 제가 장교가 되어 드디어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준비가 됐다는 것이 설레기도 하면서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했을 때 그 초심을 잃지 않고 국가에 헌신하는 공군 장교가 되겠습니다.

이날 후배 생도들은 분열을 통해 졸업 생도를 축하했으며,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도 축하비행을 펼쳤습니다.

한편 공사는 지난 1949년 개교한 이래 1만여 명의 정예 공군 장교를 배출했으며, 항공우주특성화 교육과 자기주도적 역량개발 프로그램 등 혁신적 교육체계 마련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국방뉴스 심예슬입니다.
양종선 : ㅆㅂ 왜 여군 조종사는 댓글을막냐? ㅈ같은새끼들아
방통사원 : 근데 같은시간에 업로드된 여자전차조종수 뉴스는 왜 뎃글 막아놨어요?? ㅋㅋ
spmijdr k : 장교가 되려면 사병으로 2년간 복무 후에 직업 군인이 되고 싶은 사람을 모두 사관 학교에 입학 시켜서 공부를 잘한 학생은 장교로 임관 시키고, 공부를 조금 못했으면 부사관으로 임명해야 하고 공부를 못한자는 사회에 내보내야 한다. 그래야 사병과, 부사관, 장교가 일심이 되어서 전쟁에 나서는 것이다. 동양인과 서양인은 나쁜 점이 하나 있는데 서양인은 오기가 매우 강하고, 동양인 특히 한국인은 시기심이 매우 강해서 장교를 임명 할때는 반드시 사병으로 2년간 복무 후에 사관 학교에 입학 시켜서 공부를 잘하고 인성에 문제가 없는 자를 장교로 임명하고, 부사관 들도 사관 학교를 나온 자들 이므로 군 생활을 잘하고 똑똑한 부사관의 일부를 장교로 임명 해야한다. 한국인은 시기심이 강해서 이런 식으로 장교를 임명하면 전쟁이 일어나면 사병들이 전쟁 중에 기회를 봐서 장교들을 총으로 쏴서 죽이는 일이 곳곳에서 일어나게 된다........ 사병으로 2년간 복무한 후에 장교로 임관 하게되면 군대에서 일어나는 구타 문제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1 wolf : 와

생명을 품은 지구에서 살아남기 [사이언스 포럼] / YTN 사이언스

현재까지 생명체를 품은 태양계 유일한 행성, 지구
생명체가 살기 위한 행성의 조건은?
생명서식지대와 행성의 생성 과정을 탐구한다

(생명을 품은 지구에서 살아남기)

이정은 /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교수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이학박사
-서울대학교 천문학과 이학석사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 이학사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5\u0026s_hcd=\u0026key=202003090909392204
이예찬 : 1

... 

#이학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pangarod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